안드로이드

[안드로이드개발] scaleAnimation 사용하여 타이머구현

세피롯스 2011. 11. 6. 15:29



ImageView itime = new ImageView(this);
itime.setImageResource(R.drawable.img1);
    <-- scaleAnimation할 이미지 선택

//위치 잡아주기
RelativeLayout.LayoutParams timerLay = new RelativeLayout.LayoutParams(LayoutParams.FILL_PARENT,LayoutParams.FILL_PARENT);

timerLay.leftMargin = 0;
timerLay.topMargin = 300;
  

보여줄 바탕화면레이아웃에 add
ri.addView(itime,timerLay);

//애니메이션 구현
ScaleAnimation sa = new ScaleAnimation(1,0,1,1);   <--x좌표 1에서 0까지(x좌표 맨 오른쪽에서 왼쪽까지움직임) y좌표 1에서 1까지(y좌표는 안움직이게...)
****0.5이면 중간

sa.setDuration(30000);   //밀리세컨단위 30000은 30초임. 30초동안 움직임
sa.setRepeatCount(0);  //반복 횟수. 0이면 한번하고 끝, -1이면 무한반복
sa.setFillAfter(true);     //애니메이션 동작완료되면 원래 이미지로 돌아가지만 이걸 true로 지정하면 애니메이션 동작된 후의 이미지 그대로 남아있게됨
sa.setFillEnabled(true);
itime.setAnimation(sa);   //타이머 imageView에 애니메이션 세팅~